본문 바로가기

장바구니/디지털 제품

하드디스크를 복제하는 장비, 중요한 소프트웨어 옮기는 꿀템

컴퓨터를 오래 만지다보면 꼭 하드디스크를 복제해야할 일이 생긴다. 하드디스크가 오래되어, 새 제품으로 교체할때 이 장비를 이용하면, 새로운 hdd에 이전에 사용하던 모든 파일이 옮겨간다면 그보다 편한 일은 없으니 말이다.


아마 컴퓨터수리업에서 가장 많이 이용될 장비가 이 장비가 될 것 같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11번가 해당 사이트로 이동 됩니다.


삶의 지혜와 지식을 전해주는 키헬BLOG

#글,사진 및 이미지는 일부 키헬의 사생활(저작권)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니, 자료를 응용하기 위해, 참고용 불펌으로 가져가실 때에는,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저의 포스팅이 조금이라도 마음에 드신다면 포스팅 맨 아래  하트모양 공감 체크 필수!


키헬 블로그 오늘의 명언 한줄 :  웃음 없는 하루는 낭비한 하루다. - 희망 . 찰리채플린






일단 이 제품은, hdd 복제 제품이며  ssd 처럼 작은 사타 2.5 도 호환이 가능하다고 한다.



정말사용하기 간단하게, a에는 복제할 원본을장착하고 b에는 아무것도 텅비어있는 디스크를 꼽아주면 사용준비 완료된다.



pc에 연결하지 않고 usb에 어뎁터만 꼽아서 전원만 주면 되는 듯 예측된다. 그리고 뭐 모든 카피기계가 그렇듯, 원본 hdd의 용량과 복제될 hdd의 용량과 동일하거나 더 높아야 한다. 복사되는 양이 얼마 안되더라도 호환성 문제인 듯 하다.



정말 간편하다. 하나 마련해두면 유용하게 자주 쓰일 듯 한 제품이다. 요즘에는 m.2 nvme ssd가 메인보드 직겨로디는 방식이라 이런 제품은 어떻게 카피가 될지 참 궁금하기도 하니 다음에 알아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