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2

(23)
1년에 한번쯤 꼭 생각나는 꿀잼 게임 지렁이 키우기, 최신버전 (?) 덜덜! 지렁이키우기 1만 해보았다가, 처음으로 유튜브에 세계랭킹 1위를 하고 있는 멘파님 영상을 보고 또 생각이나서 시작하게 되었다. 원작 게임만 했었는데 새로 들어가보니 2라는게 생겼는데 이게, 아이템 뿐만 아니라 스킬까지 추가 되어서 좀더 극단적인 상황에서 벗어났다고 해야할까. 하지만 원작은 해상도를 마음데로 널리고 줄일 수 있는 반면에, 2부터는 제한적이기에 좀더 공평하다고 해야할까 두번째로 해본 게임은 완전 최신버전인 지렁이가 아닌 뱀키우기로 넘어갔다. 이건 대박이지만 렉이 있다는 단점은 껴안고 가야 하는 것 같다. 많은 시스템이 추가되면서 아무래도 렉이 발생하는건 어쩔 수 없는 모양이다. 뱀키우기는 몬스터도 존재하고 아이템도 존재하지만 스킬만 없다. 물에 들어가면 스피드가 빨라지는 지용지물도 활용이 가..
직접 상가 간판을 현수막으로 셀프로 혼자서 걸기. 컴퓨터 창업을 시작한지 이제 14일 정도 지난 것 같다. 간판을 달려고 하니 가격이 무려 100만원이 든다고 해서, 어쩔 수 없이 컴퓨터 장사라는게 잘될지 안될지도 잘 모르고, 취미로 하는 작업이라 큰돈은 아끼고자, 현수막을 직접 걸어 놓았다. 건물 주인집에 부탁하여 사다리를 빌려서, 그냥 망치 가지고, 콩콩 때려 박은 다음에, 현수막을 좌우만 돌돌 말은 상태로 호치케스로 찝고, 못이 박히는 자리에 칼자국을 내놓아 못을 박고 빠지지 않게 철사를 걸어서 돌돌 못에 말아 놓았다. 현수막 가격은 1만원도 안되서 택배로 받아 보았다. 구매처는 : https://www.publog.co.kr/sub_placard/list.asp?gclid=EAIaIQobChMIjYfcxozW4AIVGa6WCh3HTQ1UEAAYA..
추천 미드, 아이언 피스트 , 불주먹의 마블 영웅. 영화 같은 미드 영화인 줄 알고 봤더니, 미드였다. 11시간 정도 되는 10편 작품으로 알 고 있는데, 이정도 시간이면 주말 하루를 투자해서 몰빵으로 보는게 삶의 낙이 아닐 수 없다. 팝콘과 과자와, 대충 때울 라면과 밤엔 야식으로 치맥 한잔이면 날씨 좋은 주말에도 밖이 아닌, 집에 같혀 살기 너무 좋은 것 같다. (햇빛을 못받아 우울하지만 미드는 꿀잼) 액션이 돋보이는 영화다, 막장드라마 같은 소재도 잘 썩어놔서, 눈요기하기도 좋고 조금 지루한 느낌은 있지만, 단 한순간도 놓칠 수 없는 흥미진진함이 묻어난다. 삶의 지혜와 지식을 전해주는 키헬BLOG#글,사진 및 이미지는 일부 키헬의 사생활(저작권)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니, 자료를 응용하기 위해, 참고용 불펌으로 가져가실 때에는,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Copyr..
가성비 최고의 그래픽카드, GTX 1660TI가 판매 시작되다니. 명칭이 참 애메모호하다. 1160도 아니고, 1660TI가 되어버렸다. 요즘들어 그래픽카드가 신형들이 개발되고 발표되면서, 그래픽카드 가격이 너무 오르락 내리락 하기에, 뭔가 규제가 있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크다. 어제만 해도 60만원 하던게 다음날 100만원이 되고, 왜이러는 걸까, 인당 판매 횟수를 한정해서 물량을 최대한 유지시키고 가격 형성도 맞춰줬으면 좋겠다는 느낌이 크다. 나는 1080을 구매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2060이 발표되었는데, 2060의 성능은 1080TI를 잡아버린다 가격은 훨씬 착한편에 속한다. 그렇게 1070ti급으로 나온 1660TI 는 2060과 견주어도 큰 차이가 나지 않는데 가격은 더더더 착하다. 말이 되는가... 지금 1660TI로 컴퓨터 맞춘다는 것은 모두가 집중하..
전기세 자동이체 등록과, 세금계산서 사업자등록, 고객명 이름 변경 까지. 전기세를 매일같이 직접 입금시키는 것은 매번 사업하는 바쁜 사람으로써 번거로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자동으로 고정지출은 쫘르르륵 나가도록 설정을 해놔야 불필요한 시간을 아낄 수 있다. 어차피 내야할 돈 자동으로 빠져나가게 하고 가계부 정리만 잘 해놓는다면, 좋을 것 같다. 네이버에 한전 검색하면 한전 사이버 홈페이지가 가장 위에 뜬다 접속한다. 기본적으로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해야한다. 회원가입은 번거롭지 않게 본인확인 만으로 쉽게 가입이 가능하다.약관과, 본인확인 후 아이디 비번만 설정하면 끝이다. 우측 위 검색에다가 자동이체 라고 검색하면, 자동이체 신청이란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씁니다. 이렇게 업무찾기 - 자동이체 신청 란에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신청 꾹! 저는 이 설치가 크롬에서는 안되더라구요,..
드래곤볼 슈퍼: 브로리 #오랜만에 추억의 애니메이션 보는것도 나쁘진.. 이번 시리즈는, 손오공의 아버지와, 배지터의 부모들의 행성이 왜 파괴되었고 그 과거와, 현재를 보여주는 시리즈다. 하루종일 액션 힘겨루기 밖에 하지 않아서, 허무하긴 한 느낌이 크다. 뭘 하나 보더라도 의미를 어느정도 보기 때문인데 조금도 없어서 아쉽긴 했다만, 손오공과 베지터의 강인함을 다시한번 느끼기엔 나쁘지 않았다. 옜날에 내가 기억나는 드래곤볼이란, 파괴의신 (?) 이라고 멍멍이 같이 생긴 신이 있는데 손가락 까닥 한방에 행성 하나가 날라간다고 한다. 하지만 나중에 손오공이, 신이 되고 파괴의신 보다 더쌔진다고 하는데, 이번 편은 그정도 까진 아닌거 같고 이제 신이 되기 직전의 단계를 보여주는 것 같았다. 이어지는 시리즈는 아닌거 같지만 추억삼아 보긴 좋았다.
새롭게 뜨는 중고거래 사이트 당근마켓, 추천 받아보니 괜찮은데? 키헬 컴퓨터 수리점은, 가끔 중고 pc도 판매를 하는것 알고 있던 키헬의 '외삼촌'이 추천해준 사이트다. 대충 보니 모바일 앱에 최적화된 어플 앱으로 보여, 얼마나 괜찮길래 직접 추천해주셨나 확인해 보았더니 나름 쾌적한 것 같다. 요즘 중고나라 같은곳 보면, 대부분 장사치들이 판을 치기 때문에 일반 거래자들의 매물은 거의 없고 (순수성 이라고 해야할까), 대부분 이익창출을 위한 업자들의 상품만이 쫙 깔린 지경이라 중고나라를 접은지가 오래 된 마당에 다행이 '당근마켓' 이라는 곳은 일반 중고 매물을 공유하는 순수성이 보이던 시장이어서 ,좋은 상품을 갭 할 수 있는 느낌이 커 보여서 한번 이 사이트를 찜해두고자 한다. 한번 둘러보면 무료로 나눔하는 글이 많아서 개이득인 사이트로 보이니 한번쯤 들려보는것도 나..
헬스장 만들기 필수, 벽면 유리 거울 시트지 벽지 처럼 편하게 붙이는 시공. 창업을 시작했고 작게 나마 헬스공간도 만들려고 하고 있다. 헬스를 할려면 기본적으로 자신의 자세를 거울속으로 보면서 잘못되었는지 어색한지 대칭이 잘 맞는지 밸런스 확인을 꼭 해야 하므로, 벽면을 유리를 도배해야 하는 부분인데 벽면 한 공간을 유리로 시공하면 수십만원...백만원 가까이 들것이다. 진짜 유리를 이용하면.. 하지만 진짜 유리와 전혀 다르지도 않는데 유리 시트지가 있다는 사실을 아는가.. 세상 참 신기한게 많이 생겼다. 시트지인데 실제 거울과 동일한 시트지라 진짜 유리처럼 퀄리티가 엄청나다. 요즘엔 다나와가 진리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다나와 최저가가 인터넷 통합검색중 가장 저렴한 곳을 잘 통합해서 찾아주기 때문이다. 네이버는 자신과 협력하는 쇼핑사이트만 알려주는 듯 한 느낌이라 더욱 최저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