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1

(28)
나니아 연대기 - 사자, 마녀 그리고 옷장, 2005 꾀나 유명한 작품인데 2편은 그만.. The Chronicles Of Narnia: The Lion, The Witch And The Wardrobe 매우 유명한 작품이라고 해서 한번 정도는 봐야하지 않을까 해서 보게되었다. 내가 굉장히 좋아하는 반지의 제왕,을 제작한 제작사에서 만들었다고 하니, 어떻게 재미 없을수가 있겠는가, 하지만 성인이된 지금 내가 보기엔 어린이들의 낭만을 지켜주는 이 작품은, 어느 한구석도 집중이 된적이 없었던 것 같다. 동물들이 말을 하고 함께 으쌰 으쌰 모험을 떠나 왕국을 지켜 왕이된다는 어설픈 이야기가, 어릴때 보았으면 아주 좋았을 것을.. 지금 보기엔 아주 늦었다. 반지의제왕은 언제나 봐도 어릴때 봤을때나 지금 다시 본다 한들, 흠이 없는 작품으로 꼽는다면. 이건 어린이 동화 속 영화는 좀 아닌듯 싶다. 줄거..
똑같은 흉악 범죄인데 왜 한국만 범죄에 관대한 것일까. 제목부터가, 이미 시작이 잘못되었음을 초등학생도 눈치 챘을 것이다. 범죄에 관대하다는 것은, 범죄자를 응호하고 봐준다는 의미가 있다. 해외에 대부분 나라들은 성범죄자들에게 거의 사형과 가까운 엄벌을 내리며, 흉악범들에겐 자비란 없는 법의 심판을 제대로 보여주는게 대부분이다. 그 어느 나라도 범죄자들에게 관대한 자비를 베푸는 나라를 본적이 없었다. 내가 찾아본 유럽쪽 선진국 분류된 나라로썬 말이다. 대한민국은 경제 선진국이 아니던가? 이때까지 한국에서 판결내린 흉악범죄 형량을 보면 저걸 회생시켜준다고? 싶을 정도로 황당한 사건이 많았다. 다른 사람의 인생을 고의적으로 박살을 내놓은 저런 흉악범을 고작 몇년 빵에 살고 다시 사회에 정상인 처럼 꺼내준다니 화가 치밀어 오르는 경우를 대한민국 국민들이라면 누구나..
트랜스포머의 범블비 Bumblebee , 2018 개인적 충분히 만족할 수 있던.. 모든 영화는 원작을 이길법한 작품은 존재하지 못했던거 같다. 적어도 내 기준에선 말이다. 아무리 잘만들어진 후작이라도, 2편으로써 내용이 충실히 이어진다면 그것으로 만족해야되지만, 처음에 느꼈던 신박한 내용을 가져오진 못한다는 것이다. 이번 작품은, 트랜스포머 첫 작품 만큼 대단한 cg와 스토리가 잘 만들어지진 못했지만, 처음 원작 처럼 고물차가 로봇이 되어 외계 기계를 만나게 된다는 설정과, 매력있는 배우들의 성장과정을 지켜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후편이 후편을 이어가면 갈수록 로봇이 나오는게 자연스러워지고 흔한 스토리가 되면, 새로운 느낌이 떨어져 흥미가 없어지는데, 이번 범블비 편은 다시 새롭게 스토리가 시작되니 충분히 볼만했다. 특히나 여배우가 매우 눈에 익는다.. 헤일리 스테인펠드 라는 여배우인데..
국세청 홈텍스, 사업용 신용카드 등록하기. #납세신고편의 #간단하게! 매년마다 세금 신고를 위해, 국세청에 이런 저런 매출 신고와 납부 영수증 같은걸 주르륵 정리해서 신고한다는건 매우 복잡한 일이고 실수가 있기 마련이다. 나는 너무 복잡해서 뭘 어떻게해야할지 감당하기 어렵다. 현금영수증 등록된 기록에 따라 신고하고 공제받아야 할 금액도 입력해야하고 너무어렵고 복잡하다. 잘못 했다간 세금폭탄 맞지 않을까 걱정이 든다. 하지만 이러한 처리들을 사업용 신용카드 등록을 한다면 알아서, 한방에! 처리가 될 것이다. 사업용신용카드라고 해서, 신용카드 만들어야되나 걱정했으나, 체크카드도 된다. 이미 체크카드는 3~4개 만들어놨기 때문에 체크카드로 했다. 수십개의 신용카드와 50개넘는 체크카드를 등록할 수 있다고 한다. 네이버에 홈텍스를 검색해서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변경되어 뜬..
인텔 CPU 뚜따 #리퀴드 프로, 울트라? 뚜따세트+서멀본드 나의 pc는 i7 8700k 제품이다. 인텔 cpu중 k 붙었으면 오버클럭 용으로 구매하는 제품으로 이름에 맞게 오버클럭을 하고 있다. 공랭쿨러 끝판왕이라 불리는 녹투아 비싼 사제쿨러를 사용하고 있어서, 너무 믿은 탓이었을까. 49배수 에서 cpu온도가 너무 심각한 수준이다. 남들보다 cpu가 좀더 온도에 예민한게 애초에 열악한 환경에서 많이 굴러 먹었기 때문이다. 이제라도 cpu를 살려주어야 해서. 뚜따를 알아보고 있다. 보통 기본 서멀은, 열전도가 싸구려 똥서멀 1에서 ~곰서멀 13w/mk 정도 가 한계지만, 리퀴드는 열전도가 80w/mk 다..... 똥서멀 1 짜리 쓰다가 곰서멀 13 짜리 써도 신세계인데, 리퀴드는 80w 이다 뭘더 설명하겠는가. 리퀴드는 액체로 된 금속이다. 현존 최고의 열전도율..
액슬 A-X-L , 2018 인공지능 로봇 강아지 우정 이야기. 예전 몇년 전만 해도 영화계에서 인공지능이라는 소재가 조금은 특별하게 사용되고 많이 없었는데, 요즘에는 일상 처럼 곧 개발되는 현실을 이야기하는 것 마냥 자연스럽게 우리들 영화에 접할 수 있다. 과거에는 이런 인공지능 로봇을 보면 그냥 머나먼 미래 과학기술로만 보였기 때문에 흥미를 자극했었떤것이 분명했으나, 현재는 거의 도달하다 싶이 테스트작 ai로봇이 인간을 놀래켜 왔었기 때문에 영화에 나와도 자연스러운 것 처럼 보게 된다. 이번 작품도, 크게 놀라울 것 없는 인공지능 강아지와의 인간과의 교감을 이야기하는 작품이다. 그냥 마음이 따뜻해지는 그런 평범한 미국 배경의 드라마틱 성장 이야기다. 조금은 아쉬운 부분도 있었다. 최첨단 ai 로봇이 좀더 화려하고 지능적으로 행동하길 바랬는데, 개연성이 조금 부족했..
나우 이즈 굿 , 2012 영국 베스트셀러 연애소설작 영화화 Now Is Good 요즘에는 평가를 안믿기로 했다, 뭐만하면 유사작이니 뭐니 흔하다 또 이런 소재로 끝났니 뭐니 한다. 작품 하나 하나가 감동이기에, 또보고 또보는 스토리가 좀 다르지만 같은 장르가 있는거라 생각한다. 이 작품은 그래도 영국에서 베스트셀러로 큰 인기를 받다가 나온 영화 작품이라 그런지, 내용 자체가 감동을 줄 수 밖에 없다. 확실한건 죽음을 앞둔 행복해야만 한 소녀가, 분위기 좋은 집에, 사랑스런 동생과 가족들이 모두다 자신 곁에 있는데 자신은 정작 시한부 판정을 받았으니 이 얼마나, 교훈과 감성을 자극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개연성 없이 억지스럽게 인기몰이를 위해 제작된 작품이었다면 당연히 걸러야겠지만, 이 작품은 순수히 베스트셀러 책을 토대로 적절히 잘 만들어진 작품이었던건 확실하다..
2019년 정부창업지원 어떤 것이 있고 어떻게 신청해야 할까? 나는 키헬컴퓨터라고 최근에 사업을 시작했다. 자금도 없고 그냥 컴퓨터 수리 기술력만 가지고 시작하다 보니, 현재는 상가는 알아보고 있고..(월세 너무 비싸...고민) 유튜브 영상을 겸으로 방송인+컴퓨터수리업 을 같이 할려다 보니, 어느정도 자금이 필요하긴 하다. 나같이, 특별한 아이디어는 아니지만, 과연 지원이 될까 싶다. 지원이야 뭐,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니 일단 거창한 꿈을 가지고 계획서를 만들어 지원하면 될 것 같다. 위 영상을 보면 내가 이러쿵저러쿵 얘기하는것 보다 낫다. 일단 위 영상에도 나오듯이 가장 가능성 있는 지원은 초기창업패키지와, 예비창업패키지다. 3년미만의 사업장의 경우 기업당 최대 1억 지원이라는 공고였다. 예비창업패키지도 뭐 마찬가지로 많은 지원이 되는것으로 보인다..와..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