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

(30)
CPU와 파워,그래픽 오류 진단하는 법 OCCT 나는 pc방 협력체 본체를 수리하는 곳에서 일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 여기서 조금식 배우고 있는 것 중에서도, 가장 기본적으로 테스트하는 occt 테스트에 대해 소개해볼까 한다. 이 기능을 사용중에 어느순간 화면이 멈추가나 프로그램이 꺼진다면, 그 검사 항목에서 문제가 확실하다는 것이 된다. 왜냐하면 이 기능은 아주 치명적인 오류에서만 에러가 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작은 오류로는 이 프로그램이 닫힌다거나 컴퓨터가 뻣어버린다고 표현하는데 그런 경우가 없기 때문이다. 그냥 네이버에 occt 다운 이라고 검색하니까 위와 같이 많은 블로거가 나오는데 여기서 다운 받으면 될 것 같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검색내용의 네이버창으로 이동 된다. 사용 방법은 따로 설명 안하겠다. 매우 간단하니, 위 블로..
윈도우10 빨라지는 세팅 방법 각종 쓸모 없는 옵션 꺼버리기 영상 추천. 제가 직접 해보고 알려주는 방법이 아닌, 영상 하나를 추천해 드릴까 합니다. 요즘 휴대폰을 사거나, 하면 내가 쓰지도 않는 어플들이 자동으로 설치되어 있으면 지워서 쾌적하게 만들어야하는 것 처럼 컴퓨터 윈도우10 운영체제도 마찬가지로 쓸모없는 옵션기능들을 닫음으로써 컴퓨터를 훨씬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윈도우10 같은 경우에든 디펜더의 보안 프로그램이 리소스를 엄청 많이 잡아먹는 문제도 대표적이고 수십개의 쓰지 않는 옵션들과 설치파일들이 우리를 답답하게 합니다. 최신형 컴퓨터도 느리게 해버리는 이상한 옵션들을 끄는 최적화 세팅 방법을 아래 허수아비님 영상을 보고 따라해 보도록 합시다. 영상 순서 를 안내드릴게요1. 윈도우 설치까지. 3분 15초 까지2. 윈도우 기본적인 폴더랑 내컴퓨터 이모티콘 바..
나의 그래픽카드의 성능이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 방법, 3DmarK 필자는 컴퓨터 수리점 같은 곳에서 업무를 보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적인 컴퓨터 부품 성능 테스트 및 오류 증상을 단번에 알아내야 하기 때문에 대중적인 프로그램들을 이용중이다. 그래픽카드가 맛탱이가 가면 이 테스트 도중 화면이 죽어버린다거나 프로그램이 중단되기 때문에 가장 많이 이용된다. 바로 3Dmark 라는 프로그램이다. 그럼 네이버에 3dmark 라고 검색해 보자, 위 이미지 클릭하면 이동됩니다.뭐 저기로 가서 다운받으면 되는 것 같다. 나중에 컴퓨터 테스트할 목적이 생기면 설치해볼 생각이다.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그냥 실행해보면 어떻게 구동해야할지 몇번 보고 만져보면 답을 찾을 수 있다 혹여나 감이 안온다면 역시 네이버 형님은 최고다. 저렇게 블로그 쪽 가보면 친절한 글들을 많이 볼 ..
SSD,HDD 에러 검사하는 방법! DOS기반 MHDD 프로그램 (컴퓨터 수리 팁) 나의 옜날 컴퓨터나 오래된 창고에 박힌애들 또는 중고로 구매한 하드디스크 애들을 검사를 해야 할 텐데, 어떻게 해야할지 궁금해 할 것이다. 요즘 컴퓨터가게에서 일하면서 많은걸 배우고 있다. 오늘은 하드디스크 불량에 대해 알아보자, 그리고 다음에는 CPU와 그래픽카드 메인보드 파워 등 모든것이 정상인지에 대해 확인이 가능한 프로그램들을 소개해볼까 한다. 나의 블로그를 잘 본다면 컴퓨터 수리점에 가지 않아도 증상을 파악할 수 있을 수 있또록 글을 체워나갈 생각이다. 제목에서도 써져 있듯이, 하드디스크의 검사하는 프로그램은 DOS기반의 MHDD 라는 프로그램이다. 나의 본체에 점검을 하고 싶은 SSD,HDD를 장착시킨후,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진단하는 방식이다. 뭐 내가 하나하나 다 따라하면서 포스팅 하고..
등본 때로 무인기 가지 마세요.. 헛 발걸음 할수 도 있어요. 화딱지나! 사대보험 가입을 하기 위해, 등본을 때로 갔으나, 헛 발걸음질을 하고 말았다. 인터넷에 뒤져서 우여곡절 끝에, 우리집 근처에 무인기가 어딨나 봤더니, 의외의 장소 병원에 설치되어 있었다. 환자 같은 몸을 이끌고서, 병원앞까지 가서 무인기 기계에 내 지문을 찍고 등본을 뽑기만 하면 되는데, 이놈의 뒈질놈의, 지문 새끼가, 도저히 인증이 되지 않는 것이다. 인터넷에 조회해본 결과, 나의 지문은 고등학생때 만들어놓은 민증 지문과 완벽히 일치해야지만 승인이 된다는 것이다. 미친놈 처럼 15분쯤 시도 했나? 다행이 대기자가 나밖에 없어서 미친놈처럼 오랫동안 붙들고 있었다. 안된다. 그래서 이런 미친경우가 다있나 싶어서, 인터넷에 검색해본 결과, 역시 모든 사람이 이런 미친 기계에 대한 화풀이 글을 써놓았다. 나만..
베니싱 2010 어둠속에 사람들이 사라지는 재난 영화. 그럭저럭.. 홍시네마님의 유튜브의 리뷰를 보고 시청하게 된 영화입니다. 아래 자세한 리뷰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평점 5.9점을 기록하고 있어 조금은 부족한 부분이 많은 영화입니다. 어설픈것도 좀 있어 답답해 보였지만, 킬링 용으로 한편 보기에는 나쁘지 않았던 것 같구요. 어릴쩍 한번 볼까 했다가 보지 못했던 영화라서 뜻밖의 리뷰에 다시 찾아보았고, 드디어 보게 되어 기대를 많이 하고 봐서 그런지, 영화의 완성도 퀄리티는 a급은 아닌 듯 합니다. 반공포물 같아 보여서 어느정도의 약한? 무서움을 느끼고 싶은 분들 공포물 잘 못보지만 보고싶은 분들 보면 딱일 듯..? 끝은 참 찝찝함만 남김. 시간 널널할때 휴식하고 싶을때 한편 땡기세요. 어느 순간 모든 인류가 사라지기 시작하는데, 그 이유는 어둠속에 숨은 인간 그..
윈도우 정품 인증 크랙은 분명 불법일 텐데, 아무런 규제가 없는 걸까.. 컴퓨터 수리점 같은 곳에서 윈도우를 설치해달라고 하면 대부분은 불법 크랙버전으로 업데이크가 불가능한 방법인 크랙 인증을 해준다. 하지만 그것도 시간이 지나면, 다시 재 인증하라는 문구와 함께 기찮게 만든다. 불법이니 업그레이드 잘못 실행했따가는 윈도우가 알아서 업데이트 하면서 정품도 다시 인증하라고 뜨게되니 악의 꼬리는 되풀이 된다. 하지만, 이 마저도 재인증 하지 않고 영구적으로 인증받게 하는 방법이 있다고 한다. 인터넷에 심지어 네이버에 윈도우10 영구인증 이라고 검색만 하면 수백개의 아주 친절하게 하는 방법과 다운로드를 재공하고 있다. 네이버의 엄격한 통제와 관리에도 불구하고 내버려둔다는 것은,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도 큰건 아닌 개인 사용자에겐 관대하게 봐주는 모양이다.
한국 공공기관 사이트들 보안설치 너무하는거 아니냐? 어휴.. 예전 뉴스에서 보안설치 개선한다고 해놓은 것 같은데 아직도 여전하다. 대구은행 같은 경우에는, 미설치 진행 메뉴가 아주 작게 있어서 클릭하면 설치 없이도 진행이 가능 하지만, 아직도 많은 공공기관 홈페이지는, 뒤질놈의 보안 백신 설치가 있다. 그놈의 뒤질놈의 보안 백신이, 설치 되어도 컴퓨터에 아무 문제가 없으면 아무말도 안하는데, 각 공공기관들이 제공하는 백신 파일들이 각각 달라서, 이놈의 뒤질 놈의 백신들이 곂치다 곂쳐지고, 아니면 보통 공공기관에 백신 설치가 6~10개 가까이 되는데, 이것들 모두 설치하면 컴퓨터 사용 하지 못할 정도로 느려지는 경우가 대다수다. 아무리 200~300만원짜리 최신형 컴퓨터라도,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백신 싹다 설치 받는 순간, 인터넷 접속 존나게 느려진다. 뭐가 그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