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디지털 정보/블로그 TIP

티스토리 스킨은, 티스토리에서 제공해주는 스킨으로! 반응형#2

by 유튜버 키헬 2018.03.14

FAST BOOT 이라고 요즘에 많이들 쓰시는 스킨을 나는 지금까지 써왔다. 그 이유가 대략 6개월 전 IT부문 랭킹1위를 달리던 어느 파워 블로거님이 쓰셨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분의 블로거가 쾌적하지 못했던 탓일까, 이번에 2018년 네이버 알고리즘 정책이 변경된 이후로, 그분의 블로거는 몰락하고 말았다.


삶의 지혜와 지식을 전해주는 키헬BLOG

#글,사진 및 이미지는 일부 키헬의 사생활(저작권)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니, 자료를 응용하기 위해, 참고용 불펌으로 가져가실 때에는,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저의 포스팅이 조금이라도 마음에 드신다면 포스팅 맨 아래  하트모양 공감 체크 필수!


키헬 블로그 오늘의 명언 한줄 : 주여, 제가 이룬 것보다 항상 더 많이 갈망하게 하소서. - 도전





그래서 2018년도는 어떤 IT블로거가 1위를 차지하고 있을까 하고 5개의 블로거를 찾아봤는데, 티스토리 블로거가, 2블로거가  3위와 7위를 달리고 있었다.


나머지는 물론 다 네이버 블로거들이였다. 


그래서 그분들 블로거를 탐방해 보았는데, 다들. 티스토리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반응형 스킨을 쓰고 있었다. 물론 내가쓰는 스킨은 10위권 밖에 분들이 쓰고 계셨지만 말이다.


기존에 FAST BOOT 사용 할때 네이버최적화 상태가 상위 3~6%에 머물렀지만, 스킨을 변경하지 마자, 네이버가 선호하는 웹 표준을 상위 2%나 차지한다고 뜬다.


보통 이 스킨 쓰면 네이버 상위1% 사이트라고 뜬다는데 난 왜 2%라고 뜨는지 모르겠다. 빨리 1%로 바뀌었으면 좋겠으나, 좀더 연구와 조사가 필요할 것 같다.

마지막에 416은, 오후5시에 측정. 보통 밤11시쯤 되면 얼마나 올라갈지 기대됨.


역시나 아닐까, 스킨을 변경 하자 마자 방문자수가 500명에서 2주일동안 500명 고정이었떤 나의 방문자가 한방에 800명 넘긴다. 500에서 올라가지도 낮아지지도 않고 계속 570에서 거의 한달째 그랬던게 스킨 한방에 미친듯이 급상승한다. 네이버가 좋다고, 밀어주고 있다는 뜻이다.


블로거를 잘 키우고 싶다면, 첫번째로 해야 할 습관은 다른 사람의 블로거를 탐색하는 일이다. 검색 포털 알고리즘은, 비공개 정보기 때문에,


내 블로그를 직접적으로 테스트 하는 위험한 행위 보다는, 다른 사람 블로거를 테스트해서 본다고 생각하고 그사람의 패턴과 글쓰는 방식에 대해 기록해 두고 어떻게 변화하는지 보는 방법이


내가 힘들게 공들이지 않고도 얻어올 수 있는 결과물이다. 잘되는 블로거가 하는 짓 그대로 하는것이 매일 같이 바뀌는 알고르즘에서 살아날 수 있는 방법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