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디지털 정보/블로그 TIP

글수정은 저품질이 되더라. 이건 할때 마다 그랬어. 블로그 팁.

by 유튜버 키헬 2017.12.24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글 수정을 통해 어느정도 고친다면 저품질과 관련 없다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글을 수정하라고 있는 수정 기능이 블로그 지수를 낮춘다면 그런 쓸모없고 필요 없는 기능이 어딨을까? 다 쓰라고 만든건데 저품질 걸린다니 실제로 존재한다면 황당하게. 어긋나는 기능이다.

하지만, 실제로 생활 블로그를 포스팅하는 내가, 글 수정 여러번 해본 결과 할때마다 블로그 지수가 뚝 떨어졌다는건 확실했다.

삶의 지혜와 지식을 전해주는 키헬BLOG

#글,사진 및 이미지는 일부 키헬의 사생활(저작권)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니, 자료를 응용하기 위해, 참고용 불펌으로 가져가실 때에는,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저의 포스팅이 조금이라도 마음에 드신다면 포스팅 맨 아래  하트모양 공감 체크 필수!


키헬 블로그 오늘의 명언 한줄 : 


필자의 블로그는 자극성 포스팅을 하면 할 수록 조회수가 올라간다. 마음만 먹으면 조회수 7천까지 올릴 수 있을 만큼 어느정도 입문에서 초보수준까지 키웠다고 생각했다. 그럴 때 마다 과거에 쓴 글이, 앞뒤가 맞지 않아 어느 정도 맞춘적이 몇번 있는데 그럴때 마다 원인 모를, 블로그 지수가 떨어져 


글을 쓰든 안쓰든 조회수가 쭉쭉 떨어지다가 시간이 지나야 조금식 다시 회복한다. 이번에는 또 얼마나 떨어질지 알 수 가 없다. 다신 절대 블로그 글 수정을 하면 안된다는것 그것만 기억한다. 네이버 블로그는 괜찮을지 몰라도. 티스토리는 절대 글 수정 하지 말아야한다. 기능을 지워버리는게 좋다.

한두번도 아니고 할때마다 느꼈을 정도였고 이번엔 설마? 했는데 또 그러는거 보니 확실하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