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키헬 (일상)/운동

10만원 턱걸이 운동 기구 이고진 EX30 사용 /구매 후기

by 유튜버 키헬 2019.09.12

저는, 평소에, 턱걸이만 거의 5년째 매일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턱걸이로 몸을 잘 키웠다고 집착하는 나에게는 집에는, 문에다가 설치하는 철봉을 하였으며, 올해부터 시작한 컴퓨터 수리점 창업으로 , 컴퓨터 가게에도 철봉 기구가 필요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디자인이, 노랑색과 검은색 밸런스가 고급스러움을 자아내는대도 불구하고, 10만원이라니, 당연히 어설픈 부분이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우려했던 것과 다르게 생각보다 괜찮은 제품입니다. 몇가지의 단점만 빼면요. 그건 이 가격대에 너무 욕심이지 않을까 생각하는게 당연해 보입니다.

이고진 EX30 구매후기 리뷰 (키헬 블로그)

손님들이 오면, 딱 봐도 비싸보이는 턱걸이 기구에 감탄 하지만 저렴한 10만원 짜리 제품입니다. 대박이죠~ 눈으로 보는 것 만으로도 턱걸이 고수가 된 것 같은 기분입니다. 생각보다 이 턱걸이 기구는 그렇게 무거운 제품이 아니라 사람이 매달리면 어느정도 흔들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의 친구 녀석은, 어느 헬스장에서 고정형이 아닌 이렇게 세워두는 턱걸이기구를 해본적이 있는데 너무 흔들 흔들 거려서 차라리 벽잡고 턱걸이 하는게 더 낫다는 소리를 해서 저의 턱걸이 기구도 똑같지 않을까 하며, 테스트를 해 보았으나

 

고정된 수준이, 훨씬 좋다며, 이정도면 이기구로 턱걸이 할 맛 난다고 얘기해줄 만큼 가성비가 대단한 녀석입니다. 그 이유는, 대략 20KG이 되는 아령을 철봉기구에 올려놓아 무게감을 더욱 주었기 때문입니다.

 

뭔가 고정시키지 않는다면 조금 흔들리는 부분은 불편하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물론 턱걸이 하면서 반동을 조금 주는 사람들은 굉장히 불편할 것 입니다)

 

저처럼 완벽히 힘으로 고정을 딱! 잡고 당기는, 무반동으로 턱걸이를 하신다면, 전혀 불편함을 느낄 수 없습니다.

 

바닥과 고정하는 방식의 기구가 아니기 때문에 완벽한 흔들림을 잡을 수 없다고 광고에 나와 있지만, 지지대 패킹을 이용해 흔들림을 최소화 하였다고 써놓은것에 신뢰감이 생겨 이용해 보았는데, 확실히 최소화 해준 느낌이 크게 느껴졌습니다.

 

나사를 대충 끼우면 흔들림이 조금 느껴지는데, 진짜 힘으로 꽉꽉 나사를 쪼아놓으면 정말로 흔들림이 거의 사라졌습니다.

 

이고진 EX30 구매후기 리뷰2 (키헬 블로그)

집에 아령이 남는게 있다면, 턱걸이 기구 밑에다가 위에 올려두면 훨씬더 안정적인 턱걸이 기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립은 혼자서도 할 수 있을정도지만 여성분은 힘들지 않을까, 간단하긴 하지만 크게 쉽게 조립되지 않았습니다. 완벽하게 꽉꽉 잠궈야 하기 때문이기도 하고 나사도 많아서,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이고진 EX30 구매후기 리뷰3 (키헬 블로그)

가성비가 좋은게, 밑에는 아무리봐도, 팔굽혀펴기 손잡이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만능 기구로 크게 만족하고 있습니다. 손잡이가 세로로 되어 있어서 조금 다른 그립 방식인데, 참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손잡이 같은 튜닝 밴드가 있는데, 저건 그냥 뽀대용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쉬운점이 하나더 생겼네요. 무슨 고무 같은 느낌이 아니라, 살짝 늘어나는 천(?) 같은 느낌이라, 일정 부분 당기면 딱! 멈추는 고무가 아닌 그냥 조금 늘어나는 고정 줄 같은 느낌입니다. 그래서 저걸로 운동하는 용도로는 아니 될 것 같은데, 관상용으로 달아 놓은건지, 의문입니다.

 

이고진 EX30 구매후기 리뷰4 (키헬 블로그)

단점이 있다면 딱 하나만 얘기하고 싶습니다. 손잡이 부분우측 보이시나요? 테이프로 감아놓았습니다. 몇번 턱걸이 잡으니, 손잡이 접착제가 떨어져서 손잡이가 돌아가기 때문에, 손잡이가 빠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런걸로 환불 받기는 아닌거 같아서 걍 쓰고는 있는데 이런거는 저품질 티가 많이 나는 것 같아서 아쉽지만, 본드 하나 사서 안에 떡칠 한다음 다시 밀어 넣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그 외에는 아직까지 5개월 넘은 것 같은데 아주 만족하며 잘 쓰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은 것이니 말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