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키헬 (일상)/일상

청년 사업 장사 후기 - 나를 지치게 하는 구두 진상 손님들

by 유튜버 키헬 2019.08.16

컴퓨터 수리점을 하면서, 가게 홍보차원으로 구두를 부업으로 거의 공짜로 주듯이 넘기고 있다. 구두가 창고에 진열되어있다가 무더기로 박스에 담겨서 배송되고 진열상품이라 어느정도 스크래치나, 오물이 묻을 수 있기 때문에 5000원이라는 매우 저렴한 제품에 판매 한다. 거의 상품에 80% 이상은 거의 오물도 없고 스크래치도 없이 새제품과 다름이 없다.

 

인터넷 최저가로는 만원이 훨씬 넘고, 심지어 고객중에서 인터넷에 2만원에 판매하는 것을 확인했다며 여러개 사가시는 고객님도 많다. 많이 판매될 때는 하루에 30개식 한 손님에 의해 판매되기 때문에 거의 대물 손님에 의한 한방 사업이다.

 

 

그런 손님들은 스크래치와 오물을 한방에 파악해서 정확하게 새제품만 골라서 가기 때문에, 30개를 한방에 구매하셔도 절대 할인을 해줄 수 없다. 왜냐, 새제품 같은 경우에는 솔직히 만원에 넘겨도 될 정도로 상품과 품질 디자인이 좋고 시중에는 이만원이 넘기 때문이다.

 

그래서, 완전 새제품은 만원 , 스크래치는 5천원 하려다가,  그럼 누가 스크래치 상품을 선뜻? 구매하겠냐는 의견을 듣고 , 그냥 모두다 오천원에 구분 없이 결정하게 된 것이다.

 

처음에는 손님이 새상품과 스크래치상품을 보고, 이건 너무했다며 핀잔을 주셔서, 그럼 그건 4000원에 가져가세요. 3000원 할게요 하다가 결국엔, 새제품 마저도 3000원에 달라며 2000원 까지 부르기 시작한다.

 

손님 왈 "나 다음에 또 올테니까 개당 3000원씩 하자.. " 

 

너무 말같지도 않은 소리를 하는 고객들을 볼때면 어떻게 사람 심보가 저렇게 가난하고 더러울 수 가 있나 생각이 든다.

 

속으로 새상품 구두를 3000원에 가져갈려는 심보를 보면 그냥 장사를 접어버리는게 맞겠구나 생각하면서도 그런 손님들 보면 굉장히 화가난다. 밖에서 밥한끼를 먹어도 6000~8000원 인데, 구두/신발의 새상품 신상을 3000원에 달라고 한다는 것 자체가 상당히 나를 기분나쁘게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90%의 손님들이 이거 팔아서 남는게 뭐가 있겠냐며 나를 걱정해주고 봉투값은 남겠냐며 봉투도 필요없다고 들고 가시는 분들이 대부분이며 나를 호응해주며, 하나를 사도 너무 싸게 잘팔아 주셔서 고맙다고 말 하시는 분들을 볼때면,

 

저런 양아치 같은 손님들 에게 하나도 팔아넘기고 싶지 않다.

 

동내 아줌마들 5명이서 뭉쳐서  와서 정신없게 만든 다음, 이거 스크래치 있으니 무조건 3000원에 가져가겠따고 하는데, 상품을 봤을때 굽쪽이고 전혀 스크래치가 신었을때 보이지 않는 위치라 4000원은 해줄게요 라고 했더니 3000원이라고 끝까지 때를 써서, 그냥 그렇게 가져가라고 했더니, 아줌마들끼리 소란 피우우고은 디자인 같은 사이즈 멀쩡한걸 찾더니 그걸 들고가버리면서 3000원을 주고 가버린 것이다.

 

스크래치나서 3000에 드리겠다고 했는건데.... 결국엔 스크래치난 상품이 아닌 멀쩡하고 깔끔한 새상품을 3000원에 들고가셨다...

 

가는김에 3000원 현금을 책상에 휙 하고 놔두더니 멀쩡한 샌달도 더 들고 가겠다고, 하는거  절대 팔지 않겠다고 단호하게 10번을 얘기해서야, 결국 판매하지 않는 쪽으로 마무리가 되었다.

 

아무래도 나에게 한 제품을 구매했는게 그게 실밥이 터져서 한번 근처 수선집에서 3000원 주고 수선을 하셨다고 들었다. 그거에 대한 보복이 되는 것 같은데, 아무래도 교환환불이 안되다 보니, 나를 힘들게 할 심성으로 오는 것이 뻔했다. 다음에 올때는 냉정하게 팔지 않겠다고 단호하게 얘기를 해야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글을 본다면 절대 돈 깍을 거면 오지마세요... 원래는 저의 판단 대로 깍아드렸는데 이제는 그냥 안팔리면 버리겠습니다. 멀쩡한것도 깍으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죄송하지만 그냥 안팔리는 스크래치 상품은 컴퓨터 수리 고객에게만 무료 놔눔하겠습니다. 외엔 천원도 깍아드리지 못합니다. 깍아달라 할거면 절대 오지마세요... 부탁드립니다.

 

삶의 지혜와 지식을 전해주는 키헬BLOG

#글,사진 및 이미지는 일부 키헬의 사생활(저작권)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니, 자료를 응용하기 위해, 참고용 불펌으로 가져가실 때에는,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Copyright ⓒ 2019. All Rights Reserved.)

#저의 포스팅이 조금이라도 마음에 드신다면 포스팅 맨 아래  하트모양 공감 체크 필수!

 

키헬 블로그 오늘의 명언 한줄 : 미래를 신뢰하지 말라~ 죽은 과거는 묻어두어라, 그리고 살아있는 현재에만 행동하라. 롱펠로-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