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헬의 일상

마비노기 테섭2 - 의장노기 찰떡궁합 (개발자의 슬리퍼, 사무라의 의성) #마비노기 팅김 증상 해결 본문

꿀팁 리뷰/게임 리뷰

마비노기 테섭2 - 의장노기 찰떡궁합 (개발자의 슬리퍼, 사무라의 의성) #마비노기 팅김 증상 해결

유튜버 키헬 2019.07.16 19:38

마비노기 테스트서버를 시작한지 이제 한 일주일하고 반쯤 지난 것 같다. 처음에는 뭐가 뭔지 잘 모르다가. 친절한 유저분들 덕분에, 현재까지 나온 모든 컨텐츠 던전과 퀘스트등 장비까지 어느정도 다 맛보고 뜯고 즐기고 했더니, 내가 생각했던 고인물 만큼이나 나 또 강력한 케릭터가 되어 버렸다.

 

본섭에 이정도 키우려면, 아마 몇년은 걸리던 것과 현금 가치로만 수백만원이 넘을 정도의 아이템들이 아주 쉽게 얻을 수 있었다. 본서버의 케릭터들이 테스트서버로 복사되기 때문에, 좋은 사람 잘 만난다면 좋은 아이템을 먹을 수 있다. 나름 의장템과, 고가의 인챈 장비를 유저분들로 부터 놔눠 받았기에~ 단숨에, 얻어서 그런지 대부분 강력한 던전 컨텐츠들을 단 일주일만에 다 체험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처음에 시작할때 마비노기가 거의 20분 간격으로 계속 팅기길래 인터넷에 나와있는 모든 방법을 해보았으나 해결이 되지 않아, 포멧부터 시작해서 윈도우7 8 10 다 설치하고도 안되어 그냥 포기를 하고 다른 pc로 했으나...

 

결국엔 해결 방법을 찾아 냈다. 허무하게 20분에 한번 아주 약하게 인터넷 핑이 떨어지는 것이였다. 다른 일반적인 고사양 최신 게임의 경우 인터넷 핑이 잠깐 끊어지더라도, 대기신호로 팅김 보류가 되고 바로 재접속을 도와주는데, 마비노기는 살짝만 인터넷이 핑 떨어지면 바로 팅긴다는것이 원인이다. 게임 최적화에 대해 문제가 상당히 있는 오래된 게임이라 어쩔수 없다는게 결론이다. 그래서 공유기 리셋을 했더니 최적화 채널이 잡히면서 핑이 다시 돌아왔고 팅김 증상이 전혀 없어졌다.

 

10년만에 첨하는 마비노기라 그런지 이런 의장템들이 너무 이쁜 디자인에 눈이 호강한다. 옛날엔 이런 디자인의 아이템들이 왜 나오지 않았을까. 그저 꾸미기용도의 장비라는것에 아쉬움이 남는다. 던전에서 힘겹게 얻어야 되거나, 천옷 만들기로 제작해야하는 장비였다면 아마 상당히 가치가 있을 법한 디자인이다.

옷을 입으면 자동으로 팔에 문신이 생긴다.  삼디 슬리퍼랑 잘 어울리는 거 같다.

마지막 끝으로 나의 무기를 소개하고..

 

이게 디블이라는 건데 본섭에서 상당히 큰 가치가 있는 무기라고 한다. 테섭에선 아주 쉽게 던컨과 몇마디 놔눠보면, 정령도 공짜, 개조도 바로 되고, 인챈도 다주고, 세공도 싸고, 돈도 무제한으로 제공해주기 때문에 이 무기는 2시간만에 공짜로 제작 가능하다~ 에르그는 5렙이 끝... 그이상은 아무리 테섭이라도 힘들 것으로 보인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