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키헬youtube

유튜브 수익창출 승인과 정지의 반복의 연속.. 난 포기할련다..

 

아주 오래전에 시작한 유튜브.. 시작하자마자 바로 구독자 5000까지 엄청 빠르게 성장했지만, 멈춘지도 꾀나 오래 되었다. 고전 자료 사진 을 이용해서 짜집기 업로드를 하여 꾀나 조회수의 재미를 보았었고, 운동 턱걸이 영상을 통해 동기부여 되도록 하여 많은 구독자들을 얻었었습니다.  그렇게 6000명까지 어렵게 달성 하였고,

 

수익도 대략 한달에 유튜브로 30만원식 나왔었습니다. 구독자에 비해(?) 많은 조회수로 인한 수익이 이정도면 좋은 편 이었습니다. 작은 구독자에 쏠쏠한 수익이었다고 할까.?

 

이렇게 누구나 영상 편집만 조금 배운다면 짜집기 영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가 되었고, 많은 분들이 어렵게 생각했던 영상 편집을 돈 앞에 많은 사람들이 배우기 시작하게 되었기에, 유튜브 측에서도 쏟아져 나오는 저품질 영상에 대해서도 좀도 퀄리티가 높은 영상에만 수익을 주기 위해 가치적으로 정보성이 좋고 유익하고 질좋은 영상만 골라내기 위해 

 

이러한 모든 영상들을 제재가 시작되었습니다. 한국의 대부분 방송사들이 유튜브를 시작해버렸기 때문에 일반인이 만드는 퀄리티 낮은 영상은 유튜브 측에서도 이젠 필요없다 이런 말이 되는 것 같습니다.

 

처음으로 수익창출 정지되고 대략 영상 400개 이상을 비공개로 돌리고 승인을 받았으나 3일 후에 바로 또 정지가 되더랍니다..

 

그래서 비공개돌린것 포함 100개 영상을 추가적으로 그냥 삭제를 해버린 후, 나름 품질 좋은 영상만 남겨놓고 재신청 하였으나, 역시나 여전히 ... 승인이 나지 않습니다.

 

유튜브는 잠깐 내려놓고 취미로 해야할 것 같습니다. 다시 유튜브를 할려면 지금껏 올린 모든 영상을 삭제하고 새로 시작하여, 조회수를 얻는 것 외엔 방법이 없을 것 같아 보입니다. 굉장히 깐깐한 유튜브가 되었는걸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최대한 짜집기 한 영상이 아니고, 조회수 잘 나왔고, 내가 직접 촬영한 운동영상 및 3차 제작물로 노력한 영상만 남겼음에도 승인이 안나는 걸 보니.. 두어차례 신청한 결과에 거절받은 전과(?) 이력이 있어서 더 엄격하게 본게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유튜브 너무 어렵네요.. 지금껏 열심히 달려왓는데 저의 영역은 아닌 것 같다는걸 느끼는 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