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헬의 일상

미세먼지가 우리몸에 끼치는 영향 소름돋는 높은 질병율 본문

IT디지털 정보/IT정보

미세먼지가 우리몸에 끼치는 영향 소름돋는 높은 질병율

유튜버 키헬 2019.06.06 13:57

우리는 미세먼지가 나쁘다는 것을 자세히 얼마나 어떻게 안 좋은지 정확하게 알지 못한다. 그냥 뉴스에서, 미세먼지 나쁜 수준이다.. 그냥 기관지나 호흡기에 안 좋겠지 라고 아닐 하게 생각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괜히 뉴스에서 매일 같이 강조하며 나쁘다고 얘기하는 것에는 그만한 이유가 다 있다. 절대 간과해서 넘어가서는 아니된다.

 

미세먼지와 황사를 헷갈리시는 분들이 있는데, 둘은 엄연히 다른 조건에서 날아오는 영향이다.  미세먼지 같은 경우에는, 자연적인 것이 아닌, 도시에서 화학제품들과 중금속 등 각종의 인위적으로 만들어낸 독과 같은 신체에 장애를 일으키는 성분이 과다하게 썩여 있는 상태를 미세먼지라고 한다. 공장에서 제대로 정화되지 않은 상태로 뿜어내는 굴뚝이 그대로 날아오는 것이다. 원래는 공장에서 나오는 먼지들을 1차 2차 적으로 강력한 정화 시스템으로 먼지를 모두 소멸시킨 후 연기만 뿜게끔 법적으로 규정되어 있으나, 중국은 법이 허술하고 관리가 미흡한 탓에 그 먼지가 다 날아오고 있고 중국의 공장지대가 대부분 한국 바로 옆에 있다.

황사는 , 중국의 황토고원 톈진 등등 사막지대의에서 우리나라로 날아오는 것이 황사인데, 여기에는 마그네슘과 철분이 썩여있습니다. 

 

일단 미세먼지는, 우리 몸에 끼치는 영향이란 기관지 폐 쪽에 염증 유발하며, 폐손상 기침 천식 뇌졸중 치매 세포 손상 눈에도 치명적인 결막염과 산화스트레스 심근경색 협심증을..............

 

이 많은 질병들이 아주 높은 악영향을 끼친다는 것이 문제가 된다. 그래서 미세먼지가 많은 날엔 절대 밖에 나가선 아니 된다. 나가게 된다면, 미세먼지 마스크를 꼭 착용하되 식약처가 허가한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해야지만 미세먼지의 차단 효과가 좋아집니다.

 

공기청정기를 써야겠지만, 없으시다면 분무기를 가지고 집 전체를 분사하면 먼지가 바닥에 가라앉게 되는데 10분 후 청소기를 한번 돌려 먼지를 청소해주면 좋습니다. 

 

실내 창문은 당연히 닫아야겠죠. 물을 많이 섭취하여 기관지에 먼지를 없애줘야 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