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헬의 일상

사업시작후 국민연금 재개. 수입 없는데, 연기 방법 (과세표준확정신고서) 본문

키헬 (일상)/일상

사업시작후 국민연금 재개. 수입 없는데, 연기 방법 (과세표준확정신고서)

유튜버 키헬 2019.05.30 12:57

장사 잘 하다가, 국민연금으로 부터 연락을 받았다. 앞으로 돈을 걷어가기 위해서, 순순히 돈을 내놓으라는 말을 통보 받았다. 6개월을 보류 했기 때문에 이번엔 무조건 내야한다 라는 식으로 얘기하길래, 나는 소득이 없고 적자만 보고 있으니, 조금 미룰순 없느냐고 말했으나, 6개월을 이미 연기 했기 때문에 이젠 불가능하다 라는 답변만 돌아왔다.

 

그렇게 끊었고, 인터넷에 알아본 결과, 소득이 없으면 6개월 지연을 신청할 수 있다고 해서 다시 연락했더니, 인터넷 보았는데 처음에 6개월 연기 하더라도 추가로 소득이 없으면 또 가능하다고 보았는데 아니냐고 물어 보았더니 이제서야 그렇다 하면서, 서류를 제출 해야 하는데,

 

과세표준확정신고서 라는걸 가지고 와야 한다고 한다. 그걸 보내 주더라도 다음달과 7월달은 2달간은 불가피하게 내야하며, 8월 부터 심사후 연기할지 말지 내가 낸 과세표준확정신고서를 보고 판단하겠다 라고 얘기한다.

 

사실, 매달 나가는 전기세, 인터넷비,통신비, 월세, 관리비,출장차량비,부품 투자, 등 하면 매일 20~50 이상 적자보고 산다. 생활비도 나갈테니, 빚만 늘어가는 와중에, 국민연금 매달마다 고정 지출 8만원 이라니, 너무 큰 부담이다.

 

서민 죽여버리겠다는 국가의 의지가 제대로 엿볼 수 있다. 저번에 보니까 국민연금... 저번에 뉴스 비리 터진거 본거 같은데 이것들이 사람 가지고 노는건가 나라에 대해 도저히 좋게 볼수가 없다. 나중에 다 받을 수 있을련가 싶기도 하다. 지금 나라 정세로 보았을뗀 현재 2019 05월 모든 대기업 주가도 바닥을 치고 있고 미국 달러는 상승세에 뉴스 이곳 저곳에 대통령 비판이 화면을 못가릴 정도이니, 나라가 망하게 생겼는데 저딴게 고스란히 나라에 줘서 내한테 무슨 소용인가 싶기도 불안도 하다.

 

아무튼 수익도 없고.. 아직은 보류를 해야 하는데 

 

과세표준확정신고는, 홈택스에 가서 5월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고 조회/발급에서 출력받을 수 있다. 출력물은, 그대로 팩스로 국민연금쪽에 보낸 상태이다.

 

심사가 2달정도 뒤에 날테니.. 만약 안된다 하면 이 적자를 어찌해야할가 사업자등록증은 문을 닫기로 하고

 

내가알아본결과 수익이 적은 경우, 자진신고로 수익이 거의 없는 경우 양심신고 무사업증으로도 종합소득세 신고가 가능하다고 한다.

 

매일 적자에 소득도 없는데, 그냥 사업자등록증을 없애고 국민연금 안내는쪽으로 하고 현금장사로 벌어들이는 모든 수익금을 종합소득세 자진 신고로 납부하면 법적 문제가 없는것이라 하니 그 방향을 알아보아야 할 것같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