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디지털 정보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가 급격히 줄어들고 유입경로 정보가 사라지다.

어느 순간 부터, 모바일로 티스토리 로그인에 대한 에러가 시작됬고, pc로는 로그인이 되는데 모바일엔 자동으로 로그아웃 까지 싹다 되어 있어서 난감했다.


그러고 하루가 지나니까, 로그인이 되는데 유입경로 라는, 티스토리를 접속하면 가장 먼저 많이 보는 메뉴가 사라지고 말았다..


티스토리 하면 어떤 것 보다 유입경로만 보게 되고 다른 기능은 다 안쓰는데, 그 유입경로가 사라졌다. 이제 앞으로 어떤 사람이 어떤 검색어로 내 블로그에 접속하는지에 대해 알지 못하게 되어 버렸다. 너무 가슴아픈 일이다.


삶의 지혜와 지식을 전해주는 키헬BLOG

#글,사진 및 이미지는 일부 키헬의 사생활(저작권)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니, 자료를 응용하기 위해, 참고용 불펌으로 가져가실 때에는,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Copyright ⓒ 2018. All Rights Reserved.)

#저의 포스팅이 조금이라도 마음에 드신다면 포스팅 맨 아래  하트모양 공감 체크 필수!


키헬 블로그 오늘의 명언 한줄 : 겸손함은 아름다움의 요새이다. - 데마데스 겸손





엎친데 엎친격으로, 3달간 방문자수가 1천3백~1천2백을 유지했었는데, 유입경로 가 사라지고 나서 부터는, 갑자기 유입이 뚝 떨어졌다. 보통 잘 들어오면 1500명, 못들어와봐야 1100명 이었는데, 어제 800명을 기록하고야 말았다.


몇달동안 1000밑으로 내려간적이 없이 고정적인 방문자수가 왜 이렇게 떨어졌냐.. 티스토리가 유입경로 패치를 깔고 나서부터 대부분의 티스토리 사용자들이 이러한 현상을 겪고 있었던 것이다.




어제방문수 879... 이게 현실이 되어 버렸다.  다른 티스토리 파워블로거님은 원래 7000~9000명식 들어왔는데 지금은, 4000명 접속하시던걸 확인했다. 나뿐만 아니라 거의 대부분 티스토리 사용자가 겪은 증상인 것 같다. 


내예상엔 티스토리가 패치하면서 티스토리 블로거 모든이들이 저품질 현상을 겪는 듯 보인다. 곧 회복되겠지만.. 유입경로 못보는것도 억울한데 덮친격으로 방문자수도 줄어드니 티스토리 운영이 너무 밉고 답답하다.


알아본 결과 구글 



구글애널리틱스를 이용하면 유입경로를 다 볼 수 있다고 한다. 처음에 구글 애널리틱스에 접속하면 구글 로그인을 하고, 관리에들 들어가서, 



계정 만들기에 들어가서.



계정 이름과, 나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그럼 head에 입력하라는 스크립트가 나오는데 그거 그대로 복제해서. 티스토리 하시는 분들은 ㄷ ㅏ알겠지만 스킨 편집에가서 head 밑에다가 붙여넣어주면 된다.





티스토리 관리에서, 스킨편집



html 편집을 누른다.



그럼 맨 처음에 나오는 <head> 밑에다가 복사한걸 붙여넣어주면 끝! 그럼 나의 블로그 수집 내용이 구글애널리틱스에 전송되어서 그런지 나의 유입경로등 여러가지 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 끝